근로장려금정보센터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1. 온라인 신청

신청 방법

인터넷, 모바일, 홈택스, ARS 전화(1544-9944), 세무서, 상담센터를 통해 가능

신청 절차

신청서 작성 후 자료 수집 및 보정, 현장 확인 및 심사 진행

상담 서비스

ARS를 통해 즉각적인 상담 가능, 번호를 남기면 상담사가 후속 연락을 주는 서비스 운영

2. 오프라인 신청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여 신청서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신청대리

- 신청 대리는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가능하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안내대상자의 동의가 있어야 장려금 상담센터(1566-3636)의 상담사나 세무서 직원이 대리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안내문을 받은 경우

1. 홈택스 접속

홈택스의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하기" 메뉴에 접속합니다.

2. 신청 요건 확인

로그인 후 신청 요건을 확인합니다.

3. 연락처 및 환급계좌 등록

연락처와 환급계좌를 등록한 후 신청을 완료합니다.

신청 안내문을 받지 못한 경우

1. 홈택스 접속

홈택스의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하기" 메뉴에 접속합니다.

2. 본인 인증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3. 소득자료 제공

세대원 소득자료 등을 제공해야 합니다.

4. 소득 및 재산 확인

소득 및 재산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연락처와 환급계좌를 등록합니다.

5. 신청 완료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에는 심사를 거쳐 지급 여부가 결정되며, 통상적으로 신청한 후 몇 주 내에 결과를 통보받게 됩니다.